삼성전자의 차기 플래그십 태블릿인 갤럭시탭 S3에 대한 정보가 유출되었다고합니다. 많은 분들이 기대를 갖고 기다리고있기에 그 만큼 스펙이 중요한데요 과연 갤럭시탭 S2와의 차별성을 두고 얼마 만큼의 업그레이드가 되었는지 살펴보도록하겠습니다.
먼저 갤럭시탭 S3의 디자인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존 갤럭시탭 S2와 비교했을 때 외형적으로는 바뀐 부분이 거의 없는 듯 합니다. 하나 있다면 후면이 기존 메탈 재질의 커버였지만 유리 재질로 바꼈습니다. 그외에는 전체적으로 기존 갤럭시탭 S2의 디자인을 그대로 따라갔으며 프로세서나 메모리와 같은 내부 스펙에서 차별성을 둔 것 같습니다.
디자인에서 큰 차이가 없다면 스펙에서 큰 차이를 보이지않을까 생각하는 분들이 많으실겁니다. 아래는 삼성 갤럭시탭 S2와 갤럭시탭 S3의 상세 스펙을 하나씩 비교한 이미지입니다. 어떤 부분에서 어떻게 업그레이드가 되었는지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얼마 전 삼성전자에서 무려 9.4조원을 들여 하만을 인수했었는데요 때문에 S3에서는 사운드면에서 굉장히 신경을 많이썼습니다. 총 4개의 스테레오 스피커를 탑재하여 세로모드와 가로모드 각각에서 동일한 음향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하만 AKG 기술이 적용된 이어폰을 번들로 제공하여 더욱 뛰어난 사운드를 느껴볼 수 있을 것 같네요
갤럭시탭 S3에는 S2와는 달리 S펜이 기본 제공됩니다. S펜은 펜촉이 0.7mm밖에 되지 않으며 4096 단계의 필압을 인식할 수 있어 정교하고 세밀한 표현이 가능합니다. 또한 별도의 충전이 필요하지 않으며 갤럭시 노트7에서 선보였던 에어 커맨드, 돋보기, 스마트 셀렉트 기능 등을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크기와 무게, 디스플레이 면에서는 바뀐 점이 거의 없습니다. 무게쪽은 오히려 20g 가량 더 무거워졌네요 하지만 그 만큼 성능이 좋아졌는데요 4GB의 메모리를 탑재하여 기존보다 더욱 빠르고 다양한 멀티 태스킹이 가능해졌습니다.
그 외에도 배터리 용량이 늘어나고 USB 3.1 C타입 포트를 채택하여 기존보다 더욱 빠른 충전 및 데이터 전송이 가능해졌습니다. 안드로이드 OS는 7.0 누가가 기본 탑재되어있으며 LTE Cat.6을 지원하여 빠른 데이터 송신 또한 가능해졌습니다.
이렇게 갤럭시탭 S3의 디자인과 성능을 살펴보았는데요 전체적으로 기존 S2에 비하여 나아진 부분들이 많지만 S2를 사용하고계신 분이라면 굳이 S3로 넘어갈 특별한 이유는 없다고 보이네요 디자인에서도 그렇고 성능면에서도 크게 두각을 나타낼 정도의 차별성이 보이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다만 삼성전자의 최고의, 최신의 태블릿 PC라는 점만으로도 어느 정도의 메리트는 있는 듯 합니다.